본문 바로가기

[정보]/살림정보

싱크대 막힘의 지름길 절대 싱크대에 버리면 안되는 것들

728x90

싱크대에는 절대 버리면 안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도 가깝고 자주 보는 것들이기때문에 설거지할때 물에 흘려보내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아마 종류를 들어보시면 이것도 안되는 거였어? 하는 것들이 많을거예요. 이것들을 무심코 싱크대에 보냈다가는 싱크대 막힘의 지름길로 안내 될수 있어요. 오늘은 절대 싱크대에 버리면 안되는것들 싱크대 막힘의 지름길인 그 것들을 포스팅합니다.

 

미리캔버스 싱크대에 버리면 안되는것들

가장 먼저, 기름입니다.

기름?! 무릎을 탁치는 분들 많을거라 생각듭니다. 기름은 보통 설거지 할때 물에 흘려서 보내는 경우가 가장 많지 않을까 생각들어요. 싱크대에 막힘의 가장큰 요인이 바로 기름인건 알고계신가요? 제가 또 하수구 뚫는 유튜브 애청자다 보니, 거기서 보면 막히는 이유가 대부분 기름이였습니다. 

아니 기름이 안된다고 하시는분들!

기름은 찬물을 만나면 굳어버리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장 싱크대로는 물에 흘러 내려가도 배수관에 기름들이 굳고 뭉쳐져 결국 싱크대 막힘의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럼 기름을 어떻게 버리는데?!

기름은 흡수시켜서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합니다. 키친타올이나, 신문지, 애완견 키우시는 분들은 배변 패드, 아이키우시는 분들은 아이 기저귀등으로 기름을 흡수시켜 일반쓰레기로 버리거나, 아파트에 폐식용유 통으로 배출하면 됩니다.

 

그리고 두번째 아이스팩 내용물입니다.

냉장제품도 요즘 배달을 시켜먹는 분들이 많아지다 보니 아이스팩이 택배상자에 한두개씩은 꼭 같이 오죠? 이렇게 같이오는 아이스팩 내용물을 그냥 싱크대로 흘려보냈다가는 싱크대 막힘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가장큰 이유는 환경오염입니다.  아이스팩을 싱크대에 버리지 말고 , 일반쓰레기로 버리면 됩니다. 하지만 요즘 환경을 생각하다 보니 100프로 물로 채워진 아이스팩이 많죠. 식수는 아니니 따라버리고 종이는 재활용 하면된다는 안내문구가 적힌 아이스팩도 많이 있으니, 일반 화합물 젤리처럼 들어있는 아이스팩은 일반 쓰레기로 배출하시고 안내 문구가 적힌 아이스팩들은 그 내용에 따라 버리시면 됩니다. 

 

 

픽사베이 싱크대

다음 세번째는 약 입니다.

집에 먹다 남은 약이 있는 분들 꽤 있지 않으신가요? 약은 어떻게 버리시나요? 약이 물에 녹는다하여 그냥 무심코 싱크대나  화장실변기로 버리면 안됩니다. 이러한 약품들은 폐수 처리시설에서 처리되지 않아 결국 환경오염을 일으키고 생태계에도 많은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러한 남은 약이나 유통기한 지난 약들은 필히 약국이나 보건소에 폐의약품 수거함으로 배출하여 주시면 됩니다.

네번째 싱크대 막힘의 주범은 밀가루 입니다.

음식하고 남은 밀가루 혹시 무심코 싱크대로 흘려보내시지는 않으신가요? 이또한 싱크대 막힘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밀가루는 누구나 알겠지만 물과 반응을 하여 뭉쳐지는 성질이 있죠 싱크대로 흘려보내시면 안됩니다. 밀가루는 음식물 쓰레기로 분리가 되니 음식물 쓰레기로 배출하여 주시면 됩니다. 가루중에 밀가루 외 부침가루, 튀김가루도 모두 음식물 쓰레기 라고 하니 음식물 쓰레기로 배출하여 주시면 됩니다.

 

다섯번째 싱크대로 절대 버리면 안되는것은 고춧가루입니다.

그냥 남은 고춧가루를 싱크대에 흘려보내면 물과 만나 싱크대 막힘의 원인됩니다. 고춧가루는 밀가루와는 달리 일반쓰레기 라고 하니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려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면 됩니다. 

참고적으로 요즘 커피를 집에서 내려먹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커피찌꺼기도 싱크대 배수구로 보내면 안됩니다. 커피찌꺼기도 일반쓰레기 라고 하니 참고하여 배출하시면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