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살림정보

과탄산소다 활용법이 이렇게나 많아요

728x90

과탄산소다 활용법이 이렇게나 많아?!

 

미리캔버스 제작

아마, 알게 모르게 과탄산소다 활용을 다들 한번씩을 해보셨을거예요. 그렇게 과탄산소다는 우리주변에 너무나도 쉽게 접할수 있는 천연세제이면서 많은 과탄산소다 활용법이 존재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다양한 과탄산소다 활용법을 모아보았어요. 

 

먼저, 표백의 역할을 합니다.

과탄산소다는 산소계 표백제입니다. 얼마전 빨래 쉰내 제거 포스팅에서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요, 빨래 할대 과탄산소다를 세탁세제와 함께 넣게 되면 빨래에 쉰내를 제거 할수 있고, 표백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색깔이 있는 옷에는 얼룩이 질수 있습니다. 이러한 표백의 역할은 얼룩을 제거하는데도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에 과탄산 소다를 풀어 제거할 얼굴이 있는 옷을 30분 담가놓고 세탁을 하게 되면 얼굴제거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셔츠 목쪽에 찌든때나 모자의 찌든때도 따뜻한 물에 희석시킨 과탄산소다에 넣고 10분정도 있다 세탁을 하게되면 찌든때도 말끔히 지울수 있습니다.

 

과탄산소다

 

두번제 과탄산소다의 활용법은 살균의 효과입니다.

과탄산소다는 청소할때도 많이 사용하는 천연세제중 하나입니다. 과탄산소다는 살균효과도 좋은 제품중 하나 인데요. 싱크대 배수구 청소에 활용해도 좋습니다. 싱크대 배수구에 과탄산 소다를 채워준후 뜨거운 물을 천천히 나눠서 부어주면 배수구의 묵은때를 제거할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점은 뜨거운물을 천천히 부어주어야하는것인데요 빨리 붓게 되면 다 흘러가버려요. 그렇게 30분정도후 깨끗한 물을 흘려보내주면 배수구 청소가 끝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이 방법은 배수구가 막힘증상을 보일때도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걸레나 행주를 삶을때도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물과 과탄산소다를 희석해서 삶아주게 되면 살균의 효과도 같이 볼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행주를 찬물에 과탄산소다를 넣고 하루정도 방치하면 삶는것과 같은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보통 저녁 주방 마무리 청소를 하고 설거지통에 행주넣고 과탄산소다 뿌리고 물 받아놓고 다음날 아침까지 방치하신후 아침에 깨끗한 물로 씻어주면 끝납니다. 이방법이 사용해 보니 손도 덜가고 유용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종종 이방법을 이용하곤 합니다. 

 

그럼, 이렇게 효과가 많은 과탄산소다를 사용할때 주의할점은 무엇이 있나요

 

맨손으로 사용하거나 눈에 들어가면 좋지 않으니 사용할때는 반드시 고무장갑을 착용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끓이거나 뜨거운 물을 사용할 경우 녹으면서 산소가 발생하므로 환기는 필수 입니다. 이러한 주의점만 지켜서 사용한다면 더 없이 좋은 천연세제가 없겠죠.

 

이렇게나 많은 과탄산소다 활용법이 있는줄 알고계셨나요?

하나하나 과탄산소다를 활용해 나가다 보면, 살림도 어느정도 세이브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올바른 활용법으로 사용해 보아요. 

 

 

728x90